고급화 전략 제대로 먹혔다…최다 판매량 경신

입력 2024-07-21 14:13
수정 2024-07-21 15:15


현대차 고급 브랜드인 제네시스의 대표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이 올해 상반기 반기 기준 최다 판매량을 달성했다.

21일 현대차 기업설명(IR) 자료에 따르면 올해 1∼6월 GV80 판매대수는 3만8천752대로, 지난해 상반기(2만7천733대) 대비 39.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반기 기준으로 사상 최다 판매였던 지난해 하반기 2만8천736대와 비교해도 1만대 이상 많다.

GV80은 올해 상반기 해외에서 1만4천940대, 국내에서 2만3천812대 각각 팔렸다.

특히 미국에서는 작년 상반기 판매량 8천255대와 비교해 22.2% 증가한 1만91대가 판매됐다. 이 기간 1만2천181대 팔린 GV70과 함께 제네시스의 미국 내 호실적을 이끌었다.

업계에서는 GV80 판매 호조가 지난해 10월 부분변경 모델을 내놓은 데 따른 효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라디에이터 그릴(전면 통풍구)에 두 줄짜리 다이아몬드 패턴을 입혀 고급 이미지를 강조한 게 소비자들의 관심도를 높였다는 것이다.

제네시스 첫 쿠페형 SUV인 GV80 쿠페 역시 판매량 증가에 힘을 보탰다.

올해 상반기 GV80 쿠페는 글로벌 시장에서 3천322대 판매됐다. 날렵한 디자인의 쿠페 SUV는 일반 SUV 대비 가격대가 높은 편이지만, 마니아층 인기가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는 "고급 차이면서 대형 SUV에 속하는 GV80의 판매량 증가 추세는 향후 현대차의 실적에도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