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은 올해 첫 신상품으로 출시했던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이 지난 6일까지 출시 43일 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한화생명이 새해 첫 신상품으로 지난 1월 선보인 한화생명 The H 건강보험은 '뇌·심장 신(新) 위험률'을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적용하며 보험료를 약 50~60% 절감한 것이 특징이다.
생보사들은 올해부터 신 위험률 적용이 가능해져, 그 동안 뇌·심장질환 관련 자체 위험률이 없어 손보사 대비 비싼 보험료를 적용할 수밖에 없었던 한계를 극복할 수 있게 됐다.
이에 한화생명의 신상품은 출시 43일만에 누적판매건수 10만건을 돌파했으며, 매일 약 2,500건 가까이 판매되는 한화생명의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한화생명은 이 상품의 호조세에 힘입어 올해 1월 총 신계약건수 11만5,000건을 기록하며 지난 2021년 4월 물적분할 이후 최초로 월별 신계약건수 10만건을 돌파했다.
이 상품의 높은 판매고를 기반으로 올해 한화생명 건강보장성 상품의 총 월납 신계약 초회보험료는 1~2월 평균 50억원대로, 지난해 대비 2배에 달하는 실적을 달성 중이다. 보험계약서비스마진(CSM) 기여도가 높은 건강보장성 상품판매 증대로 수익성 향상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구창희 한화생명 일반보장팀장은 "이 상품이 고객과 설계사(FP)들의 사랑을 받아 단시간에 10만건을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올해 첫 적용된 '뇌·심장 신 위험률'을 타 생보사보다 빠르게 반영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결과"라며,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FP가 자신 있게 고객에게 제안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선제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