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의 유튜브 1인당 월평균 사용 시간이 40시간을 돌파한 것으로 집계됐다.
애플리케이션(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는 4일 유튜브 앱의 사용 시간 변화를 분석해 발표했다.
와이즈앱이 스마트폰 양대 운영 체제인 안드로이드(구글)와 iOS(애플)의 국내 사용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1월 기준 유튜브 앱 사용 시간은 1천119억분으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유튜브 앱 사용 시간은 2019년 1월 519억분에서 5년 새 2.2배로 높아졌다.
같은 기간 유튜브 앱 1인당 평균 사용 시간도 21시간에서 40시간으로 약 두 배로 늘었다.
유튜브는 지난해 12월 국내 사용량 최대의 모바일 플랫폼에 올랐다.
모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데이터에 따르면 유튜브는 작년 12월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 4천565만 명으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카카오톡(4천554만 명)을 처음으로 제쳤다.
유튜브는 올해 1월(4천547만 명)과 2월(4천550만 명)까지 3개월 연속으로 국내 모바일 플랫폼 사용량 1위를 달리고 있다.
MAU는 한 달에 1번 이상 서비스를 쓴 이용자 수를 뜻한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