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인증에서 제공하는 전자문서 서비스 ‘싸인오케이’가 공문발송 기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싸인오케이가 제공하는 공문발송 기능은 기존에 공문을 종이로 출력하고, 인감을 찍고, 스캔이나 팩스 발송까지 일일이 해야만 했던 번거로운 절차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싸인오케이를 통해 발송자는 메일과 모바일로 공문을 발송하고, 수신자가 공문을 언제 확인하였는지 실시간 열람 확인이 가능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싸인오케이는 이메일, 카카오톡, 링크로 계약을 체결할 수 있는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반의 전자문서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통해 이용자들은 별고 프로그램 구축이나 설치 없이 언제 어디서든 원스톱으로 기존의 종이문서 업무를 전자문서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전자공문 기능 이외에도 동일한 양식의 서식을 여러 명에게 일괄 발송할 수 있는 대량전송 기능, 불특정 다수에게 링크를 공유해 서명을 받을 수 있는 링크계약 기능, 싸인오케이 접속 없이 내부 시스템에서 즉시 이용가능 할 수 있는 API연동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편의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정보인증 싸인오케이팀 관계자는 “다양한 편의기능을 통해 작년 동월 대비 450% 이상 회원 수 증가 성과를 이루며 기업의 필수 업무 서비스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며 “20년 이상 성장해 온 전자서명 기술력을 기반으로 안전하고 간편한 전자문서 서비스 제공을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계약업무의 효율성을 느끼기를 바란다. 이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편의기능들을 고도화하여 독보적인 전자문서 SaaS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