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 레이델은 일본 도쿄에서 열린 '2024 라이프 서포트 페어'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22일 발표했다. 레이델은 이번 박람회를 기점으로 일본 보건기능식품 시장에 폴리코사놀을 홍보하는 동시에, '장수인자' HDL(고밀도지질단백질, HDL 콜레스테롤)의 중요성을 알리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일본의 대표적인 의약품 도매회사인 알프레사(Alfresa)가 주최한 이번 박람회는 160여개 헬스케어 관련 기업이 참여했으며,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도쿄도립산업무역센터에서 열렸다.
레이델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영상과 혈관 모형을 이용해 HDL이 어떻게 혈관 내막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고 혈압을 조절하는지 알렸다. 건강기능식품인 '레이델 폴리코사놀10'은 현장 투표를 통해 '가장 관심 가는 제품' 3위에 오르기도 했다.
참여자들을 위한 특별강연회도 진행했다. 요시나리 우에하라 일본 후쿠오카대학병원 순환기내과 교수는 '혈관 관리와 장수인자 HDL'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우에하라 교수는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은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천연 유래 활성물질이며, LDL 수치는 감소시키고 HDL 기능과 수치를 증가시켜 건강하게 장수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밝혔다.
레이델 관계자는 "레이델 폴리코사놀10은 작년 10월부터 일본의 유명 드럭스토어인 '마쓰모토 키요시'에 입점되어 일본시장에서의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에 이어 일본에서도제품력을 인정받아 긍정적인 반응을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레이델 폴리코사놀의 주 원료인 폴리코사놀-사탕수수왁스알코올은 2019년 일본 소비자청으로부터 총콜레스테롤, LDL 감소와 LDL과 HDL 비율 개선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았으며, 이어 2023년 혈압 개선으로 기능성을 추가 인정받았다. 한국에서는 2006년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2019년 혈압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한국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기능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