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커피계의 명품이라고 불리는 '바샤 커피(Bacha Coffe)'의 첫 오프라인 매장을 낸다.
롯데백화점은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을 단독으로 확보해, 자체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바샤 커피'는 모로코 마라케시에서 기원된 브랜드로 현재 싱가포르, 프랑스, 홍콩, 두바이 등 9개국에서 총 18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 35개 국에서 공수한 100% 아라비카 원두로 만든 다양한 풍미의 커피는 물론, 모로코 마라케시의 전설적인 커피 하우스 '다 엘 바샤 팰리스(Dar el Bacha palace)'의 오리지날 컨셉을 반영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도 유명하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약 18개월 간의 노력 끝에 지난해 9월싱가포르 'V3 고메(V3 Gourmet)' 그룹의 'BACHA COFFEE PTE, LTD'사와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계약을 마무리 짓고, 오는 7월 청담동에 첫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한다.
롯데백화점은 바샤 커피를 단순 백화점 내부 콘텐츠를 넘어 자체 럭셔리 콘텐츠로서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자, 첫 매장을 청담동(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 432)에 오픈하는 파격적인 선택을 했다.
향후 백화점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의 오프라인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고, 이커머스 및 B2B 시장 등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는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가 주도했다. 정 대표는 직접 실무자들과 싱가포르를 오가며 V3 고메 그룹을 설득했다. 양사 CEO간 향후 브랜딩 전략과 비전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돼 이번 계약이 성사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주현 롯데백화점 콘텐츠부문장은 "이번 바샤 커피의 국내 프랜차이즈 및 유통권 단독 확보를 시작으로 롯데백화점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특히, 올 초 조직 개편을 통해 대표 직속 '콘텐츠부문'이 신설된 만큼,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