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카타르 아시안컵 조별리그 첫 경기가 열린 날 편의점의 치킨과 맥주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편의점 이마트24는 지난 15일 맥주 매출이 지난주 월요일 대비 51% 늘었고, 같은 기간 하이볼은 39%, 위스키는 22% 각각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위스키와 함께 칵테일 제조에 많이 활용되는 탄산음료와 얼음 매출도 각 57%, 21% 증가했다.
시간대별로 주류 매출을 살펴보면 맥주·하이볼 매출은 전날 오후 5시부터 급격히 늘었고 오후 8∼9시에 정점을 찍었다.
전날 한국 대 바레인 축구경기는 오후 8시 30분부터 시작됐다.
전날 주류 매출이 가장 증가한 상권은 일반 주택가(76%)였고, 독신 주택가(67%), 오피스(55%) 상권 매출도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했다.
대한민국이 첫 승리를 거둔 뒤 오후 10시 이후 매출 증가율은 9%에 그쳤다.
이는 다음날 직장인들이 출근해야 하는 평일 경기였던 점이 반영된 결과라고 이마트24는 전했다.
같은 날 편의점 GS25는 쏜살치킨일 매출이 지난주 월요일 대비 4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수입맥주 61.2%, 마른안주 55.4%, 냉동 안주 78%, 스낵류 39.3% 등 축구 경기를 관람하면서 즐기는 주류·먹거리 매출도 동반 상승했다.
'우리동네GS앱'을 통한 치킨·튀김류와 맥주 배달·픽업 매출도 각각 5배, 2배 이상 늘었다.
앱을 통합 매출 우수 상품은 쏜살치킨과 버드와이저캔, 하이네켄캔, 스텔라캔, 호가든캔, 버팔로윙스틱 순으로 나타나 '축구는 치맥' 공식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GS25는 전했다.
세븐일레븐의 전날 수입맥주와 국산맥주 매출 또한 지난주 월요일 대비 40%씩 증가했고, 즉석 치킨과 오징어 매출도 각각 20% 늘었다.
편의점 업계는 한국 대표팀 예선 경기일과 16강전이 열리는 이달 31일 캔맥주를 할인 판매하는 등 '아시안컵 마케팅' 경쟁을 벌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