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1984년 창사 이후 처음으로 연예인 광고 모델을 내세웠다.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브랜드 '지구식단'의 모델로 이효리를 선정했다고 12일 밝혔다.
풀무원은 '바른먹거리 기업' 이미지를 중시해 특정 모델을 발탁하지 않았으나, 지난해 8월 출시한 지구식단 브랜드의 경우 지속가능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이효리와 이미지가 부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협업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풀무원은 지구식단 브랜드에서 식물성 제품과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풀무원은 '이효리는 풀무원지구식단 합니다'라는 문구를 내걸고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전개한다. 연말까지 강남역, 삼성역, 서울숲 등에서 광고를 공개하고 온라인 광고도 진행한다.
내년 1월부터는 개별 제품 광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풀무원은 내년 창사 40년을 맞아 지속가능 식품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지구식단 브랜드 성장에 사업 역량을 집중해 이 브랜드를 핵심 브랜드로 육성한다.
풀무원은 2026년까지 지속가능 식품 매출을 전체 식품 매출의 65%까지 끌어올리고, 이 가운데 지구식단 브랜드 연매출 규모를 1천억원 이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8월 출시 이후 1년간 지구식단 브랜드의 누적 매출은 430억원으로 집계됐다
(사진=풀무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