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업 메가존클라우드(대표 이주완)가 고객들의 마케팅 효율을 최대 10배까지 향상시켜줄 클라우드 기반 마케팅툴 공급에 나선다.
메가존클라우드는 16일 검색 빅데이터 기반 마케팅테크 기업 어센트코리아(대표 박세용)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메가존 계열 종합 광고회사인 펜타클을 통해 어센트코리아의 인텐트 마케팅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공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리스닝마인드 허블은 어센트코리아가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의 검색 의도를 분석함으로써 최적의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월 평균 230억 건에 달하는 네이버·구글의 커머셜 목적 검색 키워드 및 검색결과를 AI로 역분석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검색 의도를 정밀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준다.
예를 들어 '탈모'를 키워드로 검색한 소비자들이 검색 결과를 바탕으로 그 다음 검색은 무엇을 했는지, 그 이전에는 무엇을 검색했고, 최종적으로는 어떤 제품들을 검색했는지 분석하는 기능을 통해 소비자가 어떤 흐름으로 구매 의사결정에 이르는지를 보여준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회사측은 또 리스닝마인드허블은 일본 구글과 야후의 검색어에 대한 분석을 제공하는 일본 버전도 별도로 있어, 일본 진출을 준비하는 기업들이 언어 장벽을 넘어 일본 시장에서의 마케팅 포인트 설정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는 "메가존클라우드와의 협력으로 국내 시장과 일본 시장을 동시에 확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리스닝마인드 허블을 더욱 고도화하고 미국 등 글로벌 버전을 추가로 도입하는 전 과정에서 양사의 협력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