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은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6일까지 진행한 '올영세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8% 늘었다고 10일 밝혔다.
서울 명동 상권 매장의 매출이 5배 이상 증가한 것을 비롯해 제주(23배), 부산(7배) 등의 지역 상권과 서울 강남(10배)과 같은 신흥 상권의 매출이 동반 성장했다.
최근 방한 관광 정상화 추세 속에 부쩍 많아진 외국인과 온라인이 이러한 매출 증가세를 견인했다. 남성 고객의 유입도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올영세일 기간 온라인 매출은 35% 늘었다. 매장과 온라인몰을 모두 이용한 소비자도 2배 이상 증가했다.
매장에서 제품을 체험한 뒤 온라인에서 구매하는 '쇼루밍'(Showrooming), 온라인에서 상품 정보를 얻고 오프라인에서 구매하는 '웹루밍'(Webrooming) 등의 쇼핑 트렌드가 보편화한 것으로 올리브영은 분석했다.
해외 150여국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올리브영 글로벌몰 매출 역시 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세일 기간 남성 회원의 구매액이 40%가량 늘어난 것도 눈에 띈다. 늦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선크림과 클렌징 제품이 인기였다. 직장인 비중이 높은 오피스 상권에서는 비교적 고가의 멀티 비타민 제품이 잘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이번 행사에서도 다양한 중소기업 브랜드가 인기를 끌며 고객과의 접점을 넓힌 점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