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대형 전기 SUV EV9 구매 고객들에게 원격진단과 딜리버리 등 차량의 전 생애주기에 걸쳐 애프터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아는 이같은 내용의 EV9 전용 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기아는 무선(OTA, Over the 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기능을 이용해 차량 상태를 관리하는 한편, 정비거점 방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원격 진단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에어백이 전개되는 사고가 났을 경우 자동 긴급 구조 및 사고 처리를 도울 예정이다.
정비거점 입고가 필요한 경우 고객의 차량을 픽업해 정비한 뒤 고객의 위치까지 다시 탁송해주는 K딜리버리 서비스도 운영된다. 정비 기간 동안 이동에 불편을 겪는 고객에게 필요시 대여차량을 제공할 예정이다. K딜리버리 서비스는 3년, 6만km 이내 편도 기준으로 최대 6회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아 통합예약센터나 정비거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다만, 정비거점 반경 20km 초과 시 일부 고객 부담이 있을 수 있다.
정비 후 차량 출고 시 15일 이내에 모바일 쿠폰도 발급한다. 세차 쿠폰은 3년, 6만km 이내 최대 6회, 차량 충전 쿠폰은 보증기간 경과 전 횟수 제한 없이 발급된다.
아울러 차량 보증기간(5년) 만료 2개월 전 EV9 구매 고객에게 보증만료 도래 안내 및 잔여 무상점검 알림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 관계자는 "EV9과 함께하는 카라이프가 지속될 수 있도록 차량 케어를 비롯해 서비스 품질 또한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