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함께 GM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양대 축으로 불리는 트레일블레이저가 업그레이드돼 돌아왔다.
한국GM은 트레일블레이저의 부분 변경 모델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를 국내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20년 첫선을 보인 트레일블레이저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디자인과 동급 대비 넓은 실내 공간을 내세워 현재까지 글로벌 시장에서 62만대 넘게 판매됐다.
더 뉴 트레일블레이저는 RS(랠리 스포츠), ACTIV(액티브) 등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다.
차량은 전장 4천425㎜·전고 1천670㎜·전폭 1천810㎜의 준중형급 제원을 갖췄고, 휠베이스(축간거리)가 2천640㎜로 길어져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또 GM의 라이트사이징 기술이 집약된 1.35리터 가솔린 E-Turbo 엔진이 탑재돼 최고 출력 156마력, 최대토크 24.1kg.m의 동력성능을 갖췄다.
아울러 VT40 무단변속기(전륜구동)와 하이드라매틱 9단 자동변속기(사륜구동)가 적용돼 최대 12.9km/L의 연비를 자랑한다. 가격은 2699만원(LT)부터다.
이날 서울 강남구 더 하우스 오브 지엠에서 열린 트레일블레이저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로베르토 렘펠 한국GM 사장은 "트레일블레이저는 디자인, 퍼포먼스, 신뢰도 등 모든 조건을 갖춘 정통 아메리칸 SUV"라고 설명했다.
그는 트랙스 크로스오버와의 간섭 효과가 우려되지 않느냐는 질의에 두 모델은 차체, 주행성 등 면에서 확연히 다르다고 강조했다.
구스타보 콜로시 한국GM 영업·서비스 부문 부사장도 "두 모델은 다이내믹 듀오로 서로 보완하는 효과를 갖는다"며 "정통 SUV를 원하는 소비자는 트레일블레이저를, 세단의 페르소나를 가진 SUV를 찾는 소비자는 트랙스 크로스오버를 구매할 수 있어 시너지효과를 보인다"고 했다.
렘펠 사장은 "두 모델 합쳐 연간 생산 목표인 50만대를 달성하기 위해 예의주시하고 있으며,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한국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