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업계가 아이스크림 가격 동결에 이어 자체브랜드(PB) 일부 상품의 가격을 인하하기로 했다.
CU는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동참하고자 유통업계에서는 처음으로 PB 상품 가격 인하를 결정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에 따라 CU의 통합 PB 브랜드 '헤이루'(HEYROO) 스낵 3종과 우유 2종이 다음 달 1일부터 100원씩 내려간다.
헤이루 통밀 고구마형 스낵, 통밀 왕소라형 스낵, 통밀 오란다 스낵은 1천500원에서 1천400원으로, 헤이루 흰우유 1L는 2천600원에서 2천500원, 우유득템 1.8L는 4천500원에서 4천400원으로 각각 변경된다.
이번 가격 인하는 원재료 가격 인상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 납품처의 공급가 조정 없이 자체 마진을 축소해 이뤄지는 것이라고 CU는 설명했다.
세븐일레븐도 다음 달 1일부로 PB '세븐셀렉트' 과자 2종과 음료 2종의 가격을 100원씩 내린다.
대상 품목은 구운마파링(1천600원→1천500원), 신당동떡뽁이(1천500원→1천400원), 허니복숭아에이드(1천원→900원), 상주곶감수정과(1천200원→1천100원) 등이다.
세븐셀렉트 동원참치라면과 매운맛양념육포, 우리맛밤 등 PB 상품 9종은 중소 파트너사가 납품가를 인상했음에도 판매가는 올리지 않기로 했다.
세븐일레븐의 PB 상품 가격 인하·동결 역시 협력사에 대한 납품가 조정 없이 자체 마진을 축소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마트24는 고객들이 많이 찾는 PB 생수 1종과 페트커피 4종, 우유 1종 등의 가격을 연말까지 동결하기로 했고, GS25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운영하는 PB '리얼프라이스' 공산품 가운데 키친타월 등 6종을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다. 해당 제품은 시중에 판매되는 동일한 용량의 상품에 비해 30∼40%가량 저렴하다.
편의점 4사는 또 물가 안정을 지원하고자 다음 달 내내 식품·생활용품 등을 대상으로 반값 할인이나 '1+2', '1+1', '2+1' 등의 증정 행사 열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