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하반기부터 대만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지난 2017년부터 꾸준히 수출을 진행해왔던 대만은 올해 들어 매출이 전년 대비 84% 성장했다. 대만은 현재 일본에 이어 젝시믹스 해외매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하반기부터는 판매채널 다각화와 현지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주력해, 연 매출 100억 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다.
앞서 젝시믹스는 올해 공격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후 중국법인을 설립해 상해매장을 오픈했다.
이어 대만에서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겠다는 구상이다. 우선 오는 7월 10일까지 대만 중부 최대 도시 타이중에 위치한 백화점 '탑 시티(Top City)' 내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이후 순차적으로 타이베이, 타이중, 가오슝, 타이난, 신주 지역 등을 포함해 총 6곳을 오픈할 계획이며, 추가적으로 대만 내 유명 백화점과 쇼핑몰들과 논의를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대만은 일본에 비해 K-드라마와 K-팝 열풍으로 한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 애슬레저 시장의 전망도 밝은 편"이라며 "오프라인 매장 확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활발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