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 목동점이 신진 브랜드로 채운 2030세대 전문관을 선보인다. 더현대 서울로 입증된 MZ세대 맞춤형 큐레이션 전략을 발전시켜, MZ 전문관을 구현한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1년여 간 목동점 별관 리뉴얼 공사를 마치고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고 13일 밝혔다.
목동점 별관은 지상 1층부터 지하 3층으로 구성된 약 5,000평 규모의 공간으로, 패션,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다이닝 레스토랑 등 총 227개 브랜드로 구성된다.
특히 38개 브랜드는 백화점에 처음으로 입점하는 브랜드다. 기존 캐주얼 의류와 SPA 등 전통적인 영캐주얼 상품군에서 벗어나 MZ세대 팬덤을 가지고 있는 신진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유형의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를 선보인다.
새단장한 목동점 별관은 MZ세대 큐레이션 전략을 더욱 발전시킨 층별 '전문관' 콘셉트가 적용됐다.
1층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 전문관 '더로비'와 지하 2층 MZ세대 전문관 '센트럴커넥션', 지하 3층 스포츠 전문관 '스포츠 그라운드'로 구성됐다.
공간 경험 차별화를 위해 매장 디자인에도 변화를 줬다. 목동 상권 특성에 맞게 1층은 호텔 라운지 콘셉트로, 쇼핑 외에도 브런치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연출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 MD를 선제적으로 들여와 MZ세대에게 현대백화점에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점포에 MZ 특화 공간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