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는 입점 브랜드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가 일본 진출 1년 만에 매출액 30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무신사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일본 현지 세일즈와 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마르디 메크르디는 2021년 10월 브랜드 공식 스토어를 오픈하면서 본격적으로 일본에 진출해 6개월 만에 1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지난해엔 연매출 30억 원을 기록하고 빠르게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넓혔다.
회사 측은 일본 패션 플랫폼에 입점하지 않고 브랜드 공식 스토어와 팝업 행사로 거둔 매출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은 성과라고 설명했다.
지난 11월 오사카 한큐 백화점 우메다 본점에서 열린 팝업에서는 마르디 메크르디의 대표 제품인 로고 스웨트셔츠가 행사 2일 차에 전량 매진되기도 했다.
무신사는 일본에서 공식 온라인 스토어 구축과 사업 운영을 위한 인프라를 마련하고, 마케팅과 팝업 스토어 등 브랜딩 차원의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현지 인력이나 해외 사업 경험이 없는 중소규모 브랜드도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서다.
타깃 시장에 맞춘 현지화된 마케팅 전략도 빠른 성장 요인으로 꼽힌다. 일본 유명 연예인과 협업 제품을 출시하거나 패션 인플루언서와 룩북을 제작하는 등 방식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올해에는 오프라인 판로를 추가로 개척하고 협업 마케팅을 확대하는 등 매출 성장을 더욱 가속화할 수 있는 전략을 모색할 것"이라며 "마르디 메크르디와 같은 성공 사례를 더 많이 만들기 위해 무신사 재팬을 중심으로 국내 브랜드의 일본 진출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