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헬스케어 ‘청구의신’, 보험설계사 대리접수 5만건 돌파

입력 2023-01-26 09:59
헬스케어 데이터 플랫폼업체인 레몬헬스케어가 ‘청구의신’에 가입한 법인보험대리점(GA) 소속 보험설계사의 실손보험금 청구 대리접수 누적 건수가 5만건을 넘어섰다고 26일 밝혔다.

회사측은 서비스 출시후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하는 법인보험대리점 보험설계사들이 ‘청구의신’의 대리접수 기능을 활용해 고객들의 실손보험 청구를 빠르고 편리하게 대리 접수할 수 있어, 대고객 만족도 향상과 업무 효율성이 크게 높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대리접수 기능은 이용자가 본인 고객(피보험자)들의 실손청구에 필요한 기본 정보를 고객 동의하에 미리 등록해 두면 이후 대리접수할 때마다 재활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동일 고객에 대한 2번째 대리접수부터는 청구 단계가 간소화된다.

‘청구의신’은 손해보험사 17개, 생명보험사 24개와 제휴를 맺고 편리한 대리접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 글로벌금융판매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는 등 GA업계와도 빠르게 손을 잡아가고 있다.

홍병진 레몬헬스케어 대표는 “이번 ’청구의 신’을 통한 초간편 실손보험 자동청구 서비스로 고객과 설계사, 보험사 모두 윈윈 효과를 보고 있다”며 “보험업계 이해관계자 모두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