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의 한 저비용 항공사가 여객기 승객을 활주로에 남겨둔 채 이륙하는 황당한 사건이 발생했다.
11일(현지시간) NDTV 등 인도 매체에 따르면 지난 9일 오전 6시30분 남부 벵갈루루 공항에서 '고 퍼스트'의 델리행 여객기가 이륙했지만 활주로에 있던 승객 55명이 탑승하지 못했다.
이들 55명은 이미 짐을 부치고 탑승권까지 받은 후 활주로에서 여객기 승객용 버스에 탄 상태였다. 당시 승객들은 버스 4대에 나눠 타고 여객기로 차례로 이동했는데 버스 3대의 승객만 탑승했다.
비행기에 오르지 못한 승객 중 53명은 같은 날 오전 10시께 다른 여객기를 타고 떠났고, 2명은 환불받았다고 ANI통신은 전했다.
큰 불편을 겪은 승객들은 "끔찍한 경험을 했다"며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강하게 불만을 드러냈다.
이에 고 퍼스트는 "불편을 끼쳐 유감"이라고 사과하면서 고의가 아닌 부주의한 실수였다고 해명했다.
이어 피해 승객에게 각각 인도 국내 항공권 1장을 제공하겠다고 밝히면서 관련 직원을 직무에서 배제했다.
항공 관리·감독 기관인 인도민간항공국(DGCA)도 고 퍼스트에 이번 사고와 관련해 의사소통 실패 등 여러 실수가 발생했다며 보고서를 제출하라고 지시했다.
최근에는 인도 대표 항공사 중 하나인 에어인디아가 기내 승객 추태와 관련해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해 비난을 받기도 했다.
지난해 11월 미국 뉴욕에서 델리로 향하던 에어인디아 여객기에서 만취한 남성 승객이 다른 여성 승객을 향해 소변을 보는 등 난동을 부렸지만, 항공사의 대처가 미온적이었다는 지적이 나오면서다.
이 사건은 이달 들어 뒤늦게 알려졌고 해당 남성은 성추행 및 외설 혐의 등으로 체포됐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