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보험은 전화(TM)로 보험을 가입할 때, 모바일을 활용해 시각적 이해를 돕는 ‘보이는 TM보험 가입서비스’가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22일 밝혔다.
‘보이는 TM 보험 가입서비스’는 모집인이 전화로 음성 설명을 하는 동시에 모바일에서 고객과 같은 화면을 보며 중요 내용을 안내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보험계약 과정에서 모집인의 일방적인 음성설명으로 고객의 피로도가 높았던 점에서 착안했다.
모집인은 모바일 화면에서 중요한 내용에 밑줄을 긋거나 하이라이트 기능을 활용해 설명할 수 있어 장시간 통화에도 고객이 집중할 수 있도록 했다.
공유 화면 속 결제 정보 등 고객의 민감 정보는 마스킹 처리되는 기술을 적용해 모집인이 확인 할 수 없도록 했다.
‘보이는 TM 보험 가입서비스’는 이번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으로 TM 보험 모집 시 음성녹음 없이 모바일 앱으로 중요사항 설명, 청약절차 진행 및 청약이 완료될 수 있는 특례를 부여 받았다.
라이나생명은 “’보이는TM보험가입서비스’를 이용하면 소비자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고, 모집인도 상품을 쉽게 설명할 수 있을 것”이라며 “라이나생명의 이 같은 노력이 보험 산업 전반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