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해야 하는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한다. 이를 통해 롯데홈쇼핑은 디지털 휴먼 사업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롯데홈쇼핑은 루시가 오는 14일 오후 9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명품 브랜드 '미우미우'의 가방과 카드 케이스 등을 소개하는 진행자로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루시’를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진행자로 데뷔시키며루시는 이날 라이브 커머스에서 고객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스타일 연출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게 하기 위해 루시에 시각 특수효과와 리얼타임 엔진 등 최신 기술을 적용했다. 향후 엔터테인먼트, 라이브 커머스 등 자체 유통 채널에만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으로 루시의 활동을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