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은 총 250억 원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신한캐피탈, 컴퍼니케이파트너스, 다올인베스트먼트가 참여해 약 200억 원 규모의 유치를 마무리지었다.
이달 말 투자자 두 곳이 추가 참여하기로 확정해 총 250억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하게 됐다. 최근 진행된 라운드에서 업계 최대 규모의 투자 유치다.
시리즈C 투자를 마친 발란의 현재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은 총 735억 원이다.
발란은 올해 상반기 거래액 3,812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보다 400% 증가한 수치다. 회원 수는 전년보다 5배 늘어 225만 명을 돌파했다.
발란은 이번 투자금으로 내실 있는 사업 확장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 측은 투자 시장이 엄중한 만큼 M&A 등 사업 확장 전략을 수정하고, 4분기 수익 전환을 통해 발란의 내재가치를 입증함으로써 투자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업 수익 구조 개선과 판매 품목 다양화를 통해 올해 연간 거래액 1조 원 돌파와 당기순이익 흑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최형록 발란 대표는 "명품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비즈니스 성장 동력 강화를 위한 밸류체인을 구축해 신규 수익원과 가치를 창출하는 데 투자금을 활용할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