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이 '2022년도 경남관광 인플루언서 양성교육' 하반기 과정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지난 9월 17일부터 10월 2일까지 3주간 진행된 이번 과정은 수강생 70여 명이 참석했다.
'경남관광 SNS 인플루언서 양성과정'은 경남도민을 대상으로 사진 촬영 및 편집에 대한 특강으로 구성된 교육이다. 실전반과 마스터반으로 구성해, 총 6회차의 수준별 교육으로 운영됐다.
1회차, 6회차에는 164만 구독자를 보유한 먹방 영상 제작자 '홍사운드'와, 70만 구독자를 보유한 여행 관련 영상 제작자 '희철리즘'를 초청하여, 영상 창작자로서의 촬영 과정과 정보를 공유하는 이야기 형태의 공연을 진행했다.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의 파급력이 전 분야에서 마케팅 효과가 입증되고 있는 사회 흐름에 맞추어 대중적으로 좋아하는 여행콘텐츠를 가지고 실습위주의 교육을 진행하여 참가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우수 수료생에게는 '경남관광 홍보단' 참가 자격이 부여되어 약 4개월간 경남의 관광자원 및 센터 소개 컨텐츠를 제작하고,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제작된 영상은 경남관광기업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하여 경남관광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경남도 관광진흥과 강승제 과장은 "앞으로의 경남도의 홍보와 미래를 함께 해나갈 경남관광 인플루언서를 환영한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관광 홍보에 SNS를 활용할 수 있는 역량이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경남관광재단 정연두 사무국장은 "올해 진행했던 교육들에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에는 더욱 발전된 경남관광 인플루언서 양성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