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지난달(8월) 출시한 '라면왕김통깨'가 한 달 만에 500만 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출시한 라면 제품 중 가장 뜨거운 반응이란 설명인데, 얼큰하고 고소한 국물이 비결로 꼽힌다.
라면왕김통깨는 풍성한 김 플레이크와 볶음 참깨 토핑의 고소한 풍미가 가장 큰 특징으로, 김 특유의 감칠맛이 살아있는 국물 맛이 강점이다.
또한 면을 다 먹은 뒤 남은 국물에 밥과 계란 등을 넣어 만드는 '김통깨 죽'도 SNS 상에서 인기 레시피로 공유 중이다.
캐릭터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도 흥행에 보탬이 됐다.
농심은 라면왕을 꿈꾸는 청년 요리사 '김통깨'를 활용해 김종민을 모델로 한 광고를 공개하고, SNS에 웹툰을 게시한 바 있다.
최근엔 야구장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마케팅 활동으로 라면왕김통깨 '팬 만들기'에 힘쓰는 모습이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라면과 차별화되는 고소한 맛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색다른 맛에 신선한 마케팅을 더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