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간의 동행축제' 첫날 190억2700만원의 온라인 판매실적을 달성했다.
온라인기획전 75억7200만원, TV홈쇼핑·T커머스 111억2300만원, 라이브커머스 3억3200만원 등이다.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는 '7일간의 동행축제' 첫날 190억2,700만원 판매실적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행사 첫날 190억원의 매출 성과는 지난해 행사의 첫날(6월24일) 실적(86억6100만원) 대비 119%, 행사의 일평균 매출 실적인 66억원 보다 190% 증가한 수치다.
이 같은 흐름을 이어간다면 동행축제 7일간의 총 판매액은 지난해 18일간의 전체 판매실적인 118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G마켓, 쿠팡 등 62개 쇼핑몰에서 6000개 이상의 제품이 온라인 기획전을 통해 판매 중이다.
특히 위메프 동행축제 기획전에서는 A기업의 밀키트 상품이 약 2000만원의 주문액(판매수량 1300여개)을 기록하며 판매됐다.
공영홈쇼핑에서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은 상품은 영양떡이다. 총 6400여개가 판매됐다. 약 3억1000만원의 주문액을 달성했다.
전통시장과 일부 유통채널에서는 7일 이후에도 당분간 더 할인 행사를 이어가기로 했다.
전통시장의 경우 오는 12일까지 동행축제를 연장 운영하며, 경품 이벤트도 같은 날까지 진행된다.
중기부에 따르면 동행축제 첫날 전통시장의 온라인 판매는 일평균과 비교해 32% 증가한 8200건이었고, '충전식 카드형 온누리상품권'의 1일 하루 충전액은 일평균 금액의 3배 이상인 58억원으로 나타났다.
유통채널 가운데 행복한백화점과 동반성장몰은 동행축제 기획전을 16일까지 각각 연장 운영하며 11번가는 11일까지, 위메프는 10일까지 계속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