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예비사회적기업 케어링, 간병인 매칭 서비스 유니메오와 협업

입력 2022-08-17 10:50


케어링이 서비스 확장을 위한 방안으로 간병인 매칭 서비스 스타트업 '유니메오'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채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케어링의 요양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과 유니메오의 간병 서비스 '좋은케어'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시니어 서비스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각 사이트 및 앱을 통해 요양 및 간병서비스를 함께 제공할 예정으로, 이를 통해 수준 높은 방문 요양 서비스와 간병인 매칭 등 시니어 토탈 케어를 제공할 계획이다.

케어링 김두영 운영팀장은 "케어링에서 돌봄을 받고 있는 수많은 어르신들에게 요양과 더불어 질 높은 돌봄 서비스를 전달 드리기 위해, 이번 MOU를 맺게 됐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케어링이 추구하는 돌봄 서비스의 다양성을 한층 더 넓히고, 더 많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노후를 보내실 수 있는 토탈 케어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유니메오가 운영하는 좋은케어는 간병업체 최초로 ‘프리미엄 간병보호사’ 제도를 시행 중이다. 좋은케어가 보유한 약 2만 명의 간병인 중 경력, 직무능력, 고객만족도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검증된 간병인들과 전속 계약을 체결하여 차별화된 프리미엄 간병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