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거 프랜차이즈 '버거킹'이 또 가격 인상에 나선다.
버거킹은 오는 29일부터 제품 46종의 가격을 평균 4.5% 올린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1월 33개 제품의 가격을 평균 2.9% 올린지 약 6개월 만에 추가 인상을 단행한 것이다.
제품별로 보면 대표 메뉴인 와퍼는 6천400원에서 6천900원으로, 롱치킨버거는 4천400원에서 4천600원으로, 와퍼 주니어는 4천400원에서 4천600원으로 오른다.
와퍼의 경우 지난 1월 6천100원에서 6천400원으로 인상된 데 이어 이번에 500원이 더 올랐다. 6개월 새 800원이나 오른 셈이다.
반년 만에 제품 가격을 2차례 이상 올린 버거 프랜차이즈는 버거킹뿐만이 아니다. 최근 '런치플레이션'(lunchflation·런치와 인플레이션의 합성어)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외식비가 급등한 가운데, 직장인 등의 점심값 부담이 커지고 있다.
앞서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작년 12월 약 60여 개 제품 가격을 평균 4.1% 올린 데 이어 지난달 81종의 가격을 평균 5.5% 더 인상했다. KFC도 지난 1월 징거버거와 오리지널치킨 등 일부 제품 가격을 100∼200원 올린 후 지난 12일 200∼400원 추가 인상했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