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지널 푸드 코스메틱 브랜드 스킨푸드는 9년 만에 흑자 전환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킨푸드는 올해 상반기 매출 162억 9천 5백만 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13.5%로 성장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회사 측은 재도약을 위해 판매·마케팅 채널을 강화하고, 소비자 요구에 즉각 대응하는 등 성공적으로 자립하기 위한 적극적인 전략을 펼쳐 왔다고 설명했다.
올리브영, 국내 온라인, 해외 CBT(온라인 해외 수출) 등 판매 채널 강화와 경영 시스템 안정화가 흑자 전환의 가장 큰 요인이라는 설명이다.
이밖에 일명 당근 패드로 대표되는 캐롯 카로틴 라인과 미나리 패드, 로열허니 프로폴리스 인리치 칠링 에센스 등 신제품도 시장에 안착했다.
스킨푸드 관계자는 "코로나19 등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도 소비자만 바라보고 임직원이 힘을 합해 이뤄낸 성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와 진정성 있는 관계를 이어가는 스킨푸드가 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