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회사 메타플랫폼(이하 메타)이 온라인 공간의 가상 캐릭터 아바타에 입힐 수 있는 디지털 의류 판매를 시작한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 등 보도에 따르면 메타는 이르면 다음 주 '아바타 스토어'를 열고 명품 패션 브랜드 프라다, 발렌시아가, 톰브라운 등이 디자인한 아바타용 가상 의류를 판매한다.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태국에서 우선 개장하며, 메타의 소셜미디어 플랫폼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메신저 가입자들은 자신의 아바타에 입힐 옷을 이 온라인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디지털 옷 가격은 2.99∼8.99달러이고 정장과 후드티, 오토바이 경주용 복장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될 예정이다.
마크 저커버그 최고경영자(CEO)는 "디지털 상품은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에서 자신을 표현하는 중요한 수단이자 창조적 경제의 큰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메타는 앞으로 일반 개발자들도 아바타용 옷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도록 이 디지털 매장을 개방형 온라인 장터로 확장할 방침이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