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런드리, 자사 플랫폼 '비봇' 누적 거래액 600억원 돌파

입력 2022-05-13 11:20


㈜코리아런드리(대표이사 서경노)가 자사 플랫폼 '비봇'을 통해 소비자 누적 거래액 600억 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코리아런드리는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에서 인가 받은 기업부설연구소 설립을 통해 멤버십이 가능한 '무인 키오스크'와 모바일 간편 결제 솔루션 '워시앤페이', 무인 매장 원격 관리 솔루션 '리모트런드리', '247 전자동 AI 웻클리닝 스테이션' 등을 개발했으며 해당 솔루션을 통해 국내외 약 30만 명 이상의 세탁 관련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코리아런드리 봉재원 CTO는 " 비봇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무인 키오스크와 모바일 간편 결제 앱 워시앤페이는 출시 이래 꾸준한 유지보수를 통해 더욱 발전된 기능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비봇 매니저 기능을 통해 소비자 성별, 연령대, 주요 방문 시간, 요일, 매출 트렌드 등 점포의 소비자 통계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고객관리와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리아런드리는 IT 기술력과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을 검증 받아 기술보증기금의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한 바 있으며 NHN으로 부터 기술력을 인정받아 50억을 투자 받은 받는 등 플랫폼을 지속 발전시키기 위해 전문 개발 인력도 충원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