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라면협회에 따르면 2021년 한국인 1인당 라면 소비량은 연평균 75.1개인 것으로 조사됐다.
우리 국민 1명이 한 달에 6봉지 이상을 먹는 셈인데, 2022년 현재 한국인이 가장 많이 찾는 라면은 '농심'이었다.
와이즈앱은 지난 1월에서 2월까지 네이버, G마켓 등 국내 10개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된 라면에 대한 조사 결과를 29일 발표했다.
이 결과 '농심'이 총 구매금액의 43%를 차지해 1위에 올랐고, 다음으로는 39%를 차지한 '오뚜기', 뒤이어 6%의 '삼양' 순이었다.
전체 구매금액의 82%를 '농심'과 '오뚜기'가 점유하고 있었고, 그 외 팔도, 백제 등 40여 개 브랜드들은 총 구매금액의 6% 정도 수준이었다.
제품 별로는 '농심 신라면 120g'이 조사대상 라면 중 총 구매금액의 8% 차지하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모습이다.
이 밖에 '농심 올리브 짜파게티 140g'(7%),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120g'(6%), '농심 육개장 사발면 86g' (5%) 등이 뒤를 이었다.
와일즈앱은 "지난 1월과 2월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편의 가공식품은 즉석밥, 라면, 즉석국"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