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증권이 출범 1년만에 420만 명의 고객과 230만 명의 월간활성이용자(MAU)를 확보했다.
1년만에 420만 고객 확보는 국내 증권업계를 넘어 전세계 금융투자 역사에서도 유래를 찾을 수 없는 기록이다. 토스증권은 출범 석 달 만에 350만 신규 계좌가 개설되었는데, 이는 미국의 주식거래 플랫폼 로빈후드가 2년여 만에 달성한 수치다.
월간활성이용자는 출범 이래 꾸준히 200만 명을 상회하며, 월 평균 230만 명을 기록하고 있다. 이같은 성장의 중심에는 MZ세대 투자자들이 있다. 토스증권의 2030 고객은 260만 명으로, 전체 고객의 약 65%를 차지한다.
토스증권은 "투자자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UI/UX와 투자자의 시각에서 해석한 맞춤형 서비스들은 MZ세대와 초보 투자자들의 이목을 끌며, 국내 주식투자 인구 중 적은 비중을 차지해 온 30대 이하 젊은 투자 층의 주식투자 참여를 한층 끌어올렸다"고 밝혔다.
토스증권이 선보인 '주식선물하기'와 '커뮤니티' 등 토스증권만의 특징적인 서비스가 MZ세대의 호응을 이끌어 낸 것으로 평가된다. 또한 '토스증권 데일리' 콘텐츠는 애널리스트가 직접 고객과 소통하며 초보 투자자들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
애널리스트들은 매일 시장에서 발생한 이슈들을 추려 투자자들의 시각에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데, 이러한 토스증권 콘텐츠는 투자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구독자 수 50만 명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토스증권이 말하는 주식투자의 새로운 표준은 투자자의 시각에서 시작해 현재 진행형"이라며 "앞으로 토스증권은 처음 투자를 시작하는 고객과 숙련된 투자경험을 가진 고객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모바일 주식투자의 표준을 보여드리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3월 출범한 토스증권은 지난 1년간의 압도적인 성장세를 또 한 번의 혁신으로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다음달 업계 최초로 '실시간' 해외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