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와 버거킹에 이어 한국맥도날드까지 가격을 올리며 햄버거 값 줄인상이 현실로 다가왔다.
맥도날드는 오는 17일부터 총 30개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고 10일 밝혔다.
최소 1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되며, 전체 품목의 평균 인상률은 2.8%다.
주요 인상 메뉴는 불고기버거 단품이 2,200원에서 2,300원으로 100원 인상되며, 아메리카노는 스몰 사이즈 기준 1,700원에서 1,900원으로 200원 비싸진다.
버거 세트 메뉴의 경우 '불고기 버거 세트', '더블 불고기 버거 세트', '맥치킨 모짜렐라 세트', '쿼터파운더 치즈 세트' 4종이 최소 200원에서 최대 300원 인상된다.
판매 비중이 가장 높은 ‘빅맥 세트’,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는 이번 인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원재료 가격 및 국제 물류비 상승 속에서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린 불가피한 결정"이라며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해 가격 인상폭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달 롯데리아가 비용 증가를 이유로 판매가를 평균 4.1% 올린데 이어 버거킹도 '와퍼'를 비롯한 메뉴의 가격을 2.9% 인상하는 등 햄버거 프랜차이즈들이 한 달 새 일제히 값을 올린 모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