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투자증권은 수제 맥주 전문기업 '플래티넘크래프트'와 협업해 금융투자업계 최초로 수제 맥주 '따상주'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MZ세대를 대상으로 친근한 투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이날부터 진행하는 '한주해' 캠페인의 일환이다.
맥주 이름인 '따상주'는 상장 당일 시초가가 공모가의 2배로 결정된 후 첫날 상한가를 기록한다는 뜻의 용어인 '따상'에서 따왔다. 맥주 패키지도 주식 '상승장'을 뜻하는 빨간색으로 디자인했다.
유진투자증권은 또 트로트 히트곡 '한잔해'를 '한주해'로 개사한 캠페인 뮤직비디오도 선보인다.
아울러 캠페인 내용을 담은 인스타툰 3편도 21일부터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