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6 원필, '일진에게 반했을 때' 속 반전미 품은 캐릭터 활약 예고

입력 2021-12-28 17:10



DAY6(데이식스) 원필이 28일 드라마 연기자로 데뷔를 맞이하고 활동 반경을 확장한다.

원필은 최근 유튜브 채널 콬TV 웹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원작 데이세븐) 출연을 확정 짓고 신예 연기자로서 행보를 알렸다. 그는 지난 5월 창작 로맨스 뮤지컬 '태양의 노래'로 연기에 도전했고 부드러운 음색과 안정적인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차기작에 대한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원필의 첫 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는 누적 조회 수 2억 회를 기록한 작품 '일진에게 찍혔을 때'의 세 번째 시리즈다. 원필은 극중 새로운 인물 '도예석' 역을 맡아 복잡하게 얽히고설킨 관계에 긴장감을 불어넣고 보는 재미를 이끌 예정이다. '도예석'은 똑똑하고 성격도 좋은 훈훈한 복학생으로 겉모습과는 달리 내면에 상처가 많은 캐릭터다.

지금까지 공개된 티저 영상과 포스터 이미지를 통해 원필은 환상 속 대학 선배를 떠올리게 하는 훈훈함으로 눈길을 모았다. 여심을 녹이는 환한 미소와 다정함으로 선배미를 뽐냈고, 좋아하는 사람의 곁을 지키며 점점 가까워지는 지고지순한 면모를 보여줬다.

속마음을 알 수 없는 차갑고 냉철한 눈빛으로 반전미를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가지 마"라고 말하며 애절한 마음을 전하던 때와 "연두(이은재 분)한테 무슨 일 생기면 그땐 나도 그냥은 안 넘어갈 거야"라고 선포하는 장면은 대비를 이뤘고 원필은 캐릭터 '도예석'의 심리를 촘촘하게 표현했다.

원필은 뮤지컬 데뷔작을 성공적으로 마친데 이어 카메라 앞에서 섬세한 연기를 펼치고 폭넓은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원필의 첫 웹드라마 '일진에게 반했을 때'는 28일 오후 6시 유튜브 채널 콬TV에서 첫 방송되고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방영된다. 해외에서는 아베마 TV(ABEMA TV)와 비키(VIKI)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