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ZY, 'WANNABE' 뮤직비디오 유튜브 4억 뷰 돌파…첫 4억 뷰로 자체 최고 기록 경신

입력 2021-12-21 10:30



ITZY(있지)의 'WANNABE'(워너비)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 뷰를 돌파했다.

2020년 3월 9일 발매된 ITZY 미니 2집 'IT'z ME'(있지 미)의 타이틀곡 'WANNABE' 뮤비는 21일 오전 7시 48분경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ITZY는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K팝 4세대 걸그룹 최초로 4억 뷰 뮤비를 보유하게 됐다. 이에 JYP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 채널에 축하 이미지를 게재하고 열렬한 성원을 보내준 전 세계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WANNABE'는 주변의 시선에 얽매이지 않고 나만의 색깔을 보여주겠다는 'one & only ME' 메시지를 에너제틱한 사운드와 당당한 노랫말로 표현한 곡이다. K팝 히트 작곡팀 별들의전쟁 *(GALACTIKA *)이 곡 작업에 참여해 ITZY만의 솔직 당당한 매력을 십분 살렸다. 뮤비에는 세상이 정한 틀에서 벗어나 해방감을 만끽하는 멤버들의 자유로운 모습이 담겼다. 화려한 공간 속 다섯 멤버들이 펼치는 파워풀한 군무와 시그니처 '어깨춤'이 어우러져 전 세계 시청자들의 반복 재생을 자극했다.

ITZY는 'K팝 퍼포먼스 최강자' 수식어에 걸맞은 완벽 퍼포먼스로 국내외 팬들을 사로잡고 있다. 지난 11월 20일 정규 1집 타이틀곡 'LOCO'(로꼬) 뮤비가 1억 뷰를 넘기며 데뷔곡 '달라달라'부터 'ICY(아이씨)', 'WANNABE', 'Not Shy'(낫 샤이), '마.피.아. In the morning'(마피아 인 더 모닝), 'LOCO'까지 모든 활동곡을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렸다.

ITZY는 지난 11일 개최된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1 Mnet ASIAN MUSIC AWARDS, 이하 '2021 MAMA')에서 또 하나의 레전드 무대를 탄생시켰다. 이들은 올해 4월과 9월 발매한 미니 4집, 정규 1집의 각 타이틀곡 '마.피.아. In the morning'과 'LOCO'를 편곡해 역대급 퍼포먼스를 선사했다. 믿고 보는 ITZY의 칼군무는 물론 류진의 흠잡을 데 없는 액션, 배우 허성태와의 특급 컬래버로 한 편의 영화 같은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해당 무대 영상은 공개 직후 국내외 뜨거운 화제를 모았고 12일 오전 기준 유튜브 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21일 오전 8시 기준 763만 뷰를 돌파하고 Mnet 공식 유튜브 채널 'Mnet K-POP'에 게재된 '2021 MAMA' 무대 콘텐츠 중 최다 조회 수 기록을 이어갔다.

한편 ITZY는 12월 22일 일본 베스트 앨범 'IT'z ITZY'(잇츠 있지)를 발매하고 현지 정식 데뷔한다. 이에 앞서 지난 18일 오후 6시 일본 데뷔 온라인 라이브 'ITZY JAPAN DEBUT SHOWCASE "IT'z ITZY"'(있지 재팬 데뷔 쇼케이스 "잇츠 있지")를 진행하고 현지 팬들과 소통하며 분위기를 달궜다. ITZY는 일본 데뷔와 함께 'K팝 4세대 대표 걸그룹'의 존재감을 한층 환하게 빛내고 2022년 글로벌 영향력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