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bhc 등 주요 프랜차이즈들을 중심으로 치킨값 2만 원 시대에 들어선 가운데, 편의점에 1인 가구를 위한 가성비 반 마리 치킨이 등장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합리적인 양과 가격 모두를 겨냥해 오는 24일 '더큰반마리치킨'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더큰반마리치킨은 기존 치킨 전문 프랜차이즈에서 주로 사용하는 9~10호 닭보다 큰 11~12호 국내산 닭을 사용했다.
다리와 날개 각각 1개씩을 포함해 총 7조각으로 구성된 1인용 콘셉트의 치킨인데, 가격은 6,900원으로 높은 가성비를 갖췄다는 설명이다.
해당 신제품은 집에서 혼자 치맥을 즐기는 소비자들의 호응이 예상되며, GS25의 배달 매출 활성화에도 기폭제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GS25의 자체 배달 앱 '우딜-주문하기'의 전체 카테고리 매출 구성비를 살펴보면, 치킨 28.1%, 음료 22.5%, 스낵 18.2% 순이었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들어본 결과, 앞서 출시된 '한마리치킨'은 1인용으로는 양이 많아, 혼자 먹기 적합한 '반마리치킨'에 대한 수요가 많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차현민 GS25 카운터FF파트장은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새로운 먹거리 상품 출사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