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방송예술대학교(총장 최용혁)는 교내 광고제작과 재학생들이 경기도주식회사가 주관한 2021년 산학협력지원사업 '디딤브릿지'에서 대상·최우수상·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딤브릿지는 경기도에서 주관하는 '2021 산학협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경기도내 중소기업에서 생산한 제품의 광고와 회사 홍보 영상을 제작, 송출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으로 선정된 동아방송예술대학교와 서울예술대학교, 계원예술대학교, 단국대학교, 명지대학교, 중앙대학교, 부천대학교, 경기대학교, 두원공과대학 등 도내 9개 대학교에서 100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에 대상을 수상한 작품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광고제작과의 재학생 김여진 외 6명이 제작한 경기도내 중소기업 '증안리 약초마을'에서 생한하는 에너지바 제품 '힘뇌바'의 홍보 영상이다.
수상팀을 지도한 정은경 교수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대상 수상자를 배출해 기쁘다"면서 "해당 사업은 우리 광고제작과 학생들이 현장경험을 쌓고 진로를 선택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할 예정이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한 최 총장은 "현장실무에 꼭 필요한 실전교육을 강조해온 우리대학의 교육방식이 디딤브릿지 사업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여러분을 통해 빛을 발하고 있는 느낌이다"라며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이번 사업을 위탁 진행하고 있는 경기도주식회사는 산학협력지원사업 디딤브릿지는 학생들에게는 현장 실무경험과 취업에 필요한 커리어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은 저렴한 비용으로 회사와 제품의 홍보를 할 수 있어 양쪽 모두에게 유익한 사업으로 판단, 도내 중소기업과 대학을 대상으로 해당 사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동아방송예술대학교는 앞으로 광고제작과뿐만 아니라 뉴미디어콘텐츠과, 영상제작과 학생들과 함께 앞으로도 경기도내의 중소기업들을 대상으로 제품 광고, 회사 홍보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공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