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이 다양한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을 오픈 한다고 9일 밝혔다.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서울 5호선 마포역 인근 상권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 총 3,246㎡ 규모의 토탈 홈 인테리어 매장이다.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다양한 체험관을 만들어, 방문한 고객들은 홈 인테리어에 필요한 정보를 가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먼저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의 침실, 거실, 자녀방, 서재 등 실별 가구 패키지공간에서는 VR로 실물 전시와 동일하게 구현한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들은 '라이프스타일 플랜존'의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하며 가구의 배치와 색상을 바꿔 볼 수 있어 쉽게 홈 인테리어에 대한 계획을 구상 할 수 있다.
또한 ▲디지털 수납전문존 ▲디지털 소파전문존 ▲디지털 매트리스 체험존에서는 각 한샘 가구에 대한 소재와 제품에 대한 정보를 화면과 음성, 영상으로 제공하고 있어 영업사원과 대면 상담 없이도 한샘 가구에 대한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다.
한샘 '키친앤바스' 매장이 위치한 3층 '키친컬러링존'에서는 부엌 벽면에 부착하는 타일을 가상으로 마음대로 바꿔보고 결정할 수 있다.
아울러 전국 한샘 '키친앤바스' 전시장을 VR로 꾸며 한샘의 모든 부엌·욕실 상품을 살펴 볼 수 있는 'VR스튜디오'를 운영하고, 비대면으로 부엌·욕실 상품을 살펴 볼 수 있는 '스마트키오스크'와 한샘의 다양한 부엌도어 샘플을 접촉하면 제품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는 '샘플스캐너' 등 다양한 디지털 체험공간을 마련했다.
추가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 에서는 전국 5만여개의 아파트 3D 도면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부엌·욕실 설계전문가와 가구 공간 설계전문가에게 한샘의 3D 설계 상담 프로그램 '홈플래너2.0'을 활용한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한샘과 삼성전자가 공동으로 기획한 첫 협업매장으로, 가구와 가전에 대한 모든 것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디지털 리빙 포털 스토어' 라는 부분도 특징이다.
한샘은 지난해 9월 삼성전자와 스마트홈 솔루션 구축, 리테일 판매 연계 등 전략적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은 바 있다.
이에따라 기존에 있던 매장에 '샵인샵(shop-in-shop)'으로 입점하는 형태가 아닌 매장 위치 선정부터 내부 공동 전시 레이아웃까지 함께 기획했다.
지하 1층에 한샘 생활용품관과 함께 삼성전자 가전매장이 위치하고 지상 1층에는 한샘의 '인테리어가구관'과 함께 삼성전자 비스포크시리즈존, 모바일존이 들어선다.
한샘 인테리어사업본부 김용하 전무는 "한샘디자인파크 마포점은 한샘의 프리미엄 전시공간에서 다양한 디지털 체험형 홈 인테리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오프라인 매장의 전시 한계를 확장한 매장이다"며 "또한 국내 홈 인테리어 1위 한샘과 세계 최고의 가전 기업 삼성전자가 공동 기획한 첫 번째 매장인 만큼 가구와 가전으로 홈 인테리어를 꾸미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고의 상담과 혜택을 제공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