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Blockchain Times)
미국 최대 영화관 체인 AMC에서 티켓을 구매할 때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
AMC엔터테인먼트홀딩스의 애덤 아론 CEO는 12일(현지시간) "약속한대로 AMC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제공된다“고 트윗했다.
이제 티켓을 구매할 때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비트코인캐시(BCH), 라이트코인(LTC)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이외 애플페이, 구글페이, 페이팔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AMC CEO는 약속한대로 암호화폐를 통해 티켓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 사진=트위터)
애덤 아론은 이 같은 새로운 결제방식이 이미 온라인 예매의 14%를 차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 숫자가 암호 화폐를 말하는지, 아니면 그의 트윗에 나열된 모든 방법을 포함하는지는 분명하지 않다. AMC측은 이에 대한 의견 요청에 별다른 대답을 내놓지 않았다.
아론은 다음번엔 도지코인(DOGE)도 결제 수단에 포함시킬 것이라고 언급했다.
지난 10월 아론은 시바이누 코인 결제 지원 의사를 묻는 트위터 투표를 올렸고 당시 80%가 넘는 응답자들이 찬성표를 던졌다. AMC측은 결제방식에 도지코인, 시바이누 코인을 비롯한 밈 코인도 포함시키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는 모양새다.
한편 세계 최대 암호화폐 비트코인(BTC, 시총 1위)는 11월 15일(한국시간) 오전 7시 43분 현재 코인마켓캡 기준 전일대비 0.54% 오른 약 64,721달러를 기록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