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터]
먼저 섹터별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에서는 11개 섹터 중 7개 섹터가 상승, 4개 섹터가 하락했습니다. 자재주와 에너지주, 기술주, 헬스케어주가 상승을 주도한 반면, 유틸리티주와 소비재, 부동산주는 부진한 흐름 보였습니다.
[52주 신고가]
오늘도 장중 52주 신고가를 기록한 기업들 확인해보겠습니다. 에너지주들이 좋은 흐름을 나타내면서, 엑슨모빌과 셰브론, 데본 에너지, 마라톤 오일 보입니다. 주가 20달러를 돌파한 포드도 보입니다. 버크셔해서웨이와 알파벳, 브로드컴도 장중 신고가를 기록한 모습입니다.
[개별 특징주]
그럼 바로 이어서 개별 특징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테슬라입니다.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주식 10%를 매각에 대한 설문조사를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설문조사에는 350만명 이상이 참여했고 60%에 가까운 사람들이 주식 매각에 찬성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테슬라는 5% 가까이 떨어졌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1조2천억달러 규모의 인프라법안이 하원을 통과했습니다. 인프라 투자확대에 따른 경기 회복 기대감 속에 중장비 업체 캐터필러 주가는 오늘 장 4% 올랐습니다.
또, 오늘 장에서는 마리화나 관련주들이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월가 IB 세곳에서 투자의견을 하향조정했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장 캐노피그로스는 10% 넘게 올랐습니다. 마리화나 산업의 인수합병이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는 전망 때문으로 보입니다.
다음은, 장중 52주 신고가로 앞서 언급했던 포드입니다. 포드 주가가 2001년 9월 이후 처음으로 2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CEO 제임스 팔리의 턴어라운드 전략이 긍정적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장 4% 넘게 올랐습니다.
에너지주 흐름도 살펴보겠습니다. 미국의 인프라 법안이 통과되면서 향후 몇 년 간 원유 수요가 계속해서 강하게 나타날 것이라는 전망과 함께 에너지주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옥시덴탈페트롤리움은 오늘 장 2%대 올랐습니다.
다음은 비트코인 소식입니다. 비트코인이 6% 이상 급등하면서 다시 6만 5천달러를 넘어섰습니다. 시총 2위인 이더리움은 4천7백달러를 돌파하면서 또 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코인베이스도 상승세 보였습니다.
다음 종목입니다. AMD의 반도체칩을 페이스북 데이터센터에서 사용할 것이라는 발표와 함께 AMD는 오늘 장 10% 넘게 상승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티켓 판매 플랫폼 회사, 라이브 네이션입니다. 현지시간 5일 트래비스 스콧의 공연에서 압사 사고로 8명의 사망자가 발생하면서 라이브 네이션은 25일까지 예정된 행사를 모두 취소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라이브 네이션 주가는 5% 넘게 떨어졌습니다.
[월가IB 투자의견]
그럼 이어서 월가 IB들이 투자의견을 제시한 5개 종목들 짚어보겠습니다.
제프리스는 테슬라의 목표가를 950달러에서 1400달러를 제시했습니다. 월가 최고 목표가를 제시한건데요. 기존 자동차 회사들이 전기차 생산량을 늘려도, 테슬라가 경쟁력을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이어서 월마트입니다. 모건스탠리는 월마트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모건스탠리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월마트플러스 멤버십이 계속해서 소비자층을 끌어들이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다음은 크리스피 크림입니다. 트루이스트가 크리스피 크림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인력 부족과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향후 몇 분기 간 성장이 둔화될 전망이라고 평가했습니다. 해당 소식에 오늘 장 4% 가까이 하락했습니다.
이어서 에어비앤비입니다. 루프는 에어비앤비에 대한 매수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목표가도 205달러에서 250달러로 상향조정했습니다. 에어비앤비의 주가상승흐름과 호실적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마지막 종목은 애플입니다. JP모건은 애플에 대한 비중확대 의견을 재차 내놓았습니다. 아이폰13에 대한 탄탄한 수요를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국제유가]
다음으로 국제유가 살펴보겠습니다. 인프라 법안 통과로 경제성장과 원유 수요 강세에 대한 전망과 함께 국제유가는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WTI 가격은 1% 오른 82달러선에 거래됐고 브렌트유는 1% 상승하며 83달러선에 거래됐습니다
[금]
마지막으로, 금 가격 살펴보겠습니다. 오늘도 안전자산 선호 심리에, 금 가격은 1800달러선을 넘어선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0.58% 오른 1827달러선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강수민 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