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3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대비 101% 증가해 42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10% 증가해 4,662억 원, 당기순이익은 64% 오른 443억 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발할라 라이징'의 출시 성과가 반영됐고, 모바일 게임과 기타 매출 성과가 더해져 매출과 영업이익에서 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오딘의 출시 이후 매출 1위 달성과 스포츠 캐주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 액션RPG게임 ‘월드 플리퍼’의 글로벌 출시가 순항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59% 성장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기존 게임 매출 안정화와 신작 게임 출시 일정 조정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감소해 약 179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여기에 자회사 카카오 VX가 견인하고 있는 기타 매출은 골프 산업의 호황과 ‘프렌즈 스크린’의 대중적인 인기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약 121% 증가한 약 377억 원을 달성해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비욘드 게임’을 목표로, 게임의 본질인 ‘플레이’ 영역으로 진출, 자회사 및 계열 회사들을 통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결합되는 ‘스포츠’, ‘메타버스’ 분야로 영역을 확장해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