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이 오늘(26일)부터 마켓컬리를 통해 유기농 햅쌀 '삼성생명미(米)'를 판매한다.
지난 4월 출시한 '삼성생명수(水)'에 이은 삼성생명의 두번째 이색 마케팅 상품으로 눈길을 끈다.
삼성생명미(米)는 올해 수확한 국내산 프리미엄 햅쌀 3종으로 구성돼 있다. 유기농 백미와 귀리, 잡곡(보리5곡) 각 450~500g씩 1.45kg이며,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개별 포장돼 선물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각 쌀의 독특한 이름 또한 눈길을 끈다. '일당백미', '든든플러스귀리', '올인원잡곡'은 삼성생명의 인기 상품인 'New종합건강보험 일당백', '든든플러스 종신보험', 'New올인원 암보험'에서 각각 따왔다.
라벨 옆 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각 상품의 상품설명서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의 자연스러운 관심을 유도하는 일종의 '넛지 마케팅'이라는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삼성생명미(米) 판매금액의 일부는 지역아동센터 식비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 셋트당 1,000원을 적립해 추후 지역아동센터에 전달된다. 삼성생명수(水) 역시 판매금액의 일부를 환아 의료비 지원사업에 사용하기로 한 바 있다.
배미향 삼성생명 마케팅팀장 상무는 "삼성생명미(米) 출시로 친근한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고, 사회 환원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트렌드에 발맞춘 신선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 변화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