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덤 아서, 선미 ‘보름달’ 커버 댄스 공개…'美친 춤선'

입력 2021-10-13 15:29



그룹 킹덤(KINGDOM)의 아서가 팬들을 위해 선미의 '보름달' 커버 댄스를 깜짝 공개했다.

소속사 GF엔터테인먼트는 13일 자정 공식 SNS를 통해 킹덤 멤버 아서의 선미 '보름달' 커버댄스를 기습 공개했다. 이는 당초 컴백 스케줄러에 없었던, 전 세계 '킹메이커(팬덤 명)'를 위한 깜짝 선물이다.

몽환적 분위기 속 붉은색 천으로 손을 묶고 맨발로 등장한 아서. 짧은 2분여의 시간 동안 유려한 춤선과 숨 막히는 표현력을 선보이며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이번 커버 댄스는 후렴구 부분을 제외한 모든 안무를 아서가 직접 창작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안겼다. 이에 팬들은 영상 공개와 동시에 수천 개의 댓글과 '좋아요'를 남기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지난 2월 데뷔한 킹덤은 거대한 세계관과 퍼포먼스로 신인으로는 이례적으로 북미권에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다. 앞서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은 미국 아이튠즈 댄스 차트 1위와 빌보드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부분 8위를 기록, 올 데뷔한 남자 그룹 중 유일하게 해당 빌보드 차트에 진입시켰다.

또한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는 킹덤을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등과 더불어 월드송 차트를 움직이는 팀으로 선정, 미국 내 높아진 인기를 보도했다. 뿐만 아니라 킹덤은 지난달 '2021 한류문화대상'에서 신인상 격인 '차세대 한류스타상'을 거머쥐며, 명실상부한 '4세대 아이돌 특급 다크호스'로 급부상했다.

한편, 킹덤은 오는 21일 오후 6시 세 번째 미니앨범 '히스토리 오브 킹덤 : 파트 3. 아이반'을 발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