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 4월 '비스포크 제트 봇 AI' 출시 이후 8월 말까지 자사 로봇청소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배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삼성전자 측은 "비스포크 제트 봇 AI가 전체 로봇청소기 매출의 60%를 차지하는 등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고"고 설명했다.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라이다 센서·3D 센서·AI 사물인식 솔루션 등 최첨단 AI 기술을 대거 탑재한 삼성전자 로봇청소기 제품이다.
해당 제품은 AI기술을 통해 집안 구조와 가구·가전을 정확히 인식해 보다 정확한 자율주행 능력을 구현한다.
또한 수건, 양말, 전선, 반려동물 배설물과 같은 장애물뿐 아니라 1㎤ 의 작은 사물까지 입체적으로 감지하고 피한다.
이밖에도 강력한 흡입력과 뛰어난 청소 성능을 구현하는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제트 싸이클론' 구조를 적용했다고 삼성전자 측은 설명했다.
특히 '스마트싱스 펫'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을 돌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차별점이다.
미리 설정해둔 시간과 장소에서 반려동물의 일상을 녹화해서 보여주는 '일상기록'과 자율주행을 하다가 반려동물을 인식하면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펫 찾기'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한 강아지가 심하게 짖거나 장시간 움직임이 감지되지 않는 등 이상행동을 하면 이를 감지해 알려준다.
반려동물의 안정에 도움이 되는 음악을 제트 봇 AI에 탑재된 스피커로 들려주거나 스마트싱스에 연동된 삼성 스마트 TV에서 영상을 재생해주는 기능도 제공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전무는 "비스포크 제트 봇 AI는 로봇청소기 사용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자율주행 능력을 비롯해 청소 성능과 펫 케어 기능까지 차별화해 큰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독보적인 AI 기술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청소기 시장에서 리더십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