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한동근이 김종국에 이어 네이버웹툰 '금혼령' OST를 가창한다.
17일 TOON STUDIO는 "네이버웹툰 '금혼령'과 한동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보고 싶었어 가을'이 오는 22일 발매된다"라고 밝혔다.
'보고 싶었어 가을'은 '금혼령' 남자 주인공 이헌의 테마곡이다. 세자빈 안자연을 잃은 후 그리워하는 이헌의 마음을 가을 감성에 담았다. 한동근은 특유의 허스키하고 애절한 보이스로 이별 후의 쓸쓸함을 표현했다.
지난달 김종국의 '눈물을 훔친다'가 '금혼령' 첫 OST로 발매돼 리스너들의 사랑을 받았다. 한동근이 배턴을 이어받아 '금혼령'의 아련한 감성을 노래로 전해줄 예정이다.
천지혜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팀 산책 작가들이 웹툰으로 각색한 '금혼령, 조선혼인금지령'은 2019년부터 올해 6월까지 매주 금요일 네이버웹툰에 연재돼 많은 인기를 끌었다. 과거 조선에서 왕비나 세자빈을 간택할 때 백성들의 혼인을 금하는 '금혼령'을 내린 설정으로 그려졌으며, 7년 전 세자빈을 잃고 폭군이 되어버린 왕 이헌에게 죽은 세자빈으로 빙의할 수 있다는 예소랑이 나타나 펼쳐지는 스토리를 담았다.
한동근은 매력적인 저음과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보컬리스트로,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 ‘그대라는 사치’ 등의 히트곡으로 폭넓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 들어 '울어', '그렇게 말해줘서 고마워', '비가 내려요' 등을 발매하며 꾸준히 리스너들과 소통하고 있다.
네이버웹툰 '금혼령'과 한동근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보고 싶었어 가을'은 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