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채용 나선 김남구 회장 "금융으로 사회에 이바지할 동반자 찾는다"

입력 2021-09-16 17:28


김남구 한국금융지주회장이 16일 자회사인 한국투자증권의 채용설명회에 직접 참여해 청년들과 회사의 비전을 공유했다.

김 회장은 올해로 19년빼 한번도 빠짐없이 채용설명회장을 찾아 학생들과 소통해오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본사 강당에서 개최된 채용설명회 현장에는 사전 참가 신청한 학생 2,896명 중 각 학교를 대표하는 49명이 참여했다.

코로나 상황을 감안해 줌 화상회의에도 선발된 49명의 학생이 자리했으며 1천8백여 명이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통해 참여했다.

김 회장은 '우리의 꿈'이라는 주제의 강연에서 "우리는 금융을 통해 사회에 이바지하려는 비전을 갖고 있다"며 "우리와 같은 꿈을 갖고 목표에 도전할 동반자를 찾는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강연 후 Q&A시간에 '만약 취준생이라면 어떤 역량을 키울 것인지'를 묻는 질문에 "스펙도 좋지만 나의 인생이 어떤 방향으로 이어져왔는 지, 또 앞으로 무엇을 하고 싶은 지 되물으며 자기만의 인생 스토리를 정리해 볼 것"이라고 답했다.

한편, 한국투자증권은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100명 내외의 신입사원을 채용할 계획이다.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온라인으로 입사지원서를 제출하면, 이후 AI 직무역량평가와 2차례 걸친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