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프로미스나인(이새롬, 송하영, 장규리, 박지원, 노지선, 이서연, 이채영, 이나경, 백지헌)이 가온차트 BGM 부문 정상에 올랐다.
9일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발표한 2021년 36주차(2021.08.29.~2021.09.04) 가온차트에 따르면 프로미스나인의 스페셜 싱글 앨범 타이틀곡 ‘Talk & Talk’(톡앤톡)은 BGM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앨범 차트와 다운로드 차트에서도 10위권 안에 이름을 올리며 존재감을 빛냈다.
프로미스나인이 지난 1일 발매한 ‘Talk & Talk’은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트랙에 레트로 감성이 더해진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귀에 맴도는 댄스 팝 곡이다. 밤새도록 전화 통화를 이어가고 싶은 풋풋한 설렘을 ‘아무 말 파티’, ‘끝말잇기’에 비유해 재치 있게 풀어냈다.
발매 후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1위는 물론 전작 타이틀곡으로 2위부터 5위까지 줄을 세우며 역주행에 성공했다. 이어 일본 라쿠텐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도 최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팬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프로미스나인은 지난 7일 SBS MTV ‘더쇼’에서 데뷔 후 첫 음악방송 1위를 기록하며 ‘Talk & Talk’ 열풍을 입증, 한층 업그레이드된 청량 에너지로 전 세계를 물들이고 있다.
특히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이적 후 첫 컴백을 알린 이번 신보는 1곡이 수록된 한정반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기세로 물량이 소진되며 추가 제작까지 확정돼 프로미스나인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한편, 프로미스나인은 9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신곡 ‘Talk & Talk’ 무대를 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