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아연, 반전의 '리릭 툰'으로 예고한 '아하싫어' 감성

입력 2021-09-01 14:49



가수 백아연이 색다른 리릭 툰을 통해 특별한 감성을 전했다.

백아연은 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오는 7일 발매하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Observe (옵저브)' 타이틀곡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의 리릭 툰(Lyric Toon) 티저를 공개했다.

움직이는 gif 파일 형태의 리릭 툰은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의 뮤직비디오 장면을 만화 컷처럼 엮은 티징 콘텐츠다. 백아연은 나른한 모습부터 잠을 자거나 깜짝 놀라고 누군가를 향해 눈빛을 쏘는 등 다채로운 표정 연기로 보는 재미를 더했다.

무엇보다 "배터리 없음", "배려 부탁해", "날 좀 내버려 둬", "회복 중", "말 조심해 너", "나도 날 잘 몰라"라고 적힌 대사가 눈길을 끈다.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라는 곡 제목과도 연관성이 있어 보이는 해당 대사들의 정체가 무엇일지 예비 리스너들의 재미 있는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전날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린 백아연은 리릭 툰이라는 색다른 형식의 티징 콘텐츠로 곡의 유쾌한 감성을 예고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백아연이 2년 10개월 만에 선보이는 미니앨범인 이번 'Observe'에는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를 비롯해 백아연이 직접 작사에 참여한 '그래서 요즘 생각이 많아' 등 총 6곡이 수록돼 있다. 이를 통해 백아연은 다채로운 음악적 매력을 드러낼 예정이다.

'아무것도 하기 싫으면 어떡해'가 수록된 백아연의 'Observe'는 오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