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해외주식 정보 한눈에...한경글로벌마켓 6일 출범

입력 2021-09-01 17:31
수정 2021-09-01 17:31
<앵커>

이처럼 급증하고 있는 해외주식 정보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한경미디어그룹은 해외투자 정보를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종합 플랫폼을 다음주에 선보입니다.

월가의 생생한 현장을 담은 뉴스와 투자 정보, 세계가 주목하는 유망 기업 분석까지 한경 글로벌마켓을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이어서 조연 기잡니다.

<기자>

24시간 잠들지 않는 해외 투자 뉴스.

신문과 방송, 유튜브, 온라인을 망라한 온·오프라인 해외 투자정보 플랫폼 '한경 글로벌마켓'이 오는 6일 출범합니다.

한경미디어그룹은 이를 위해 특파원들의 구심점이 될 글로벌마켓부를 미국 뉴욕에 신설하고, 실시간으로 뉴스를 전할 수 있는 현지 방송스튜디오를 구축했습니다.

뉴욕 뿐 아니라 실리콘밸리와 베이징, 도쿄 등 전세계에 상주하는 한경그룹 특파원들이 각국의 경제와 시시각각 변하는 증권 정보를 글로벌마켓 플랫폼을 통해 발빠르게 제공합니다.

각 지역 특파원이 만드는 색다른 유튜브 콘텐츠도 매일 선보일 예정입니다.

한국경제TV는 글로벌마켓 출범에 발맞춰 세계 주요국 증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관련 방송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합니다.

매일 미국 증시 개장과 폐장 시간에 맞춰 특파원들이 미국 증시 동향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한국에서 접하기 힘든 해외현지의 시장 반응을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각종 경제지표와 속보 뉴스에 심도있는 분석을 더하고 미국 투자 고수들이 주목하는 기업 정보도 다양하게 제공합니다.

화제의 글로벌 상장 기업의 CEO를 직접 인터뷰해 주력 제품과 신규 사업, 재무 상황, 앞으로의 투자 계획까지 듣는 시간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또 주식뿐 아니라 채권과 유가, 원자재, 외환, 암호화폐 등 글로벌 투자 관련 정보를 온오프라인 플랫폼으로 실시간 전해드립니다.

'구루'라고 불리는 투자 대가들과 석학은 물론이고 월스트리트 전략가와 이코노미스트 등을 직접 만나 급변하는 시장을 전망하고 투자 전략·노하우를 소개합니다.

미국 주식 투자 뿐 아니라 세계 경제와 한국 증시의 흐름을 미리 읽을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전망입니다.

한국경제TV 조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