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히로인 '한유아' 가상인간 재탄생…"연기,음반발매 예정"

입력 2021-08-27 10:24
수정 2021-08-27 10:52


가상 인간 로지가 광고계를 뒤흔들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버추얼 휴먼 한유아가 게임 밖으로 나왔다.

자이언트스텝은 스마일게이트 포커스온유의 게임 히로인 한유아가 인스타그램 계정을 열고 대중과 소통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한유아는 버추얼 셀럽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연내 브랜드 콜라보레이션, 연기, 음반 발매 등 엔터테인먼트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자이언트스텝은 이번 버추얼 휴먼 한유아 개발 과정에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휴먼 솔루션을 적용해 자연스러운 모습의 버추얼 휴먼을 구현했다고 설명했다.

또, 리얼타임 엔진기술 기반 실시간 콘텐츠 솔루션을 통해 향후 화보나 영상, 광고, 공연 등 다양한 콘텐츠를 높은 퀄리티로 제작할 수 있는 기술적 기반도 마련했다.

자이언트스텝은 가상 인간 한유아를 통해 새로운 셀럽 IP 비지니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자이언트스텝 관계자는 "성공적인 메타버스 콘텐츠와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기술적 기반과 크리에이티브 능력이 모두 필요하다"며 "스마일게이트와의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히 신기한 기술적 성취를 보여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실제 대중들로부터 사랑받을 수 있는 IP로 한유아를 함께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